카테고리 없음

화담숲으로의 가을 나들이

bean's kitchen 2024. 11. 12. 18:13
반응형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의 길목(10월 10일)...
친구들과 화담숲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곤지암에 있는 해누리 한정식에서 점심을 먹고 화담숲 예약 시간에 맞춰 화담숲으로 향했습니다.

해누리 한정식

🏠주소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평촌길 38-44 1층
☎️전화 : 031-798-3162
⏰️영업시간 : 11시 ~ 21시

화담숲에 도착해 곤돌라를 타고 매표소까지 올라간 후 입장했어요~

화담숲 모노레일

미리 예매한 시간에 맞춰 1승강장에서 2승강장까지는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였으며 이후에는 데크길을 따라 내려오면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 가을 만끽 할 수 있었답니다.

화담숲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 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165,265㎡ (약 5만 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6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和談)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우리 숲의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였고, 자연을 사랑하는 누구나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태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조성된 덕분에, 노고봉의 계곡과 능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수목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평소에 산책을 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트레킹 할 수 없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어린이 등을 위해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5km의 숲 속 산책길 전 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길로 조성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요 테마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 숲/소망 돌탑’, 명품 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으며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 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해 우리 숲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화담숲은 생물종 복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국내에 자생하는 멸종 위기종인 반딧불이, 원앙이 등의 생태복원을 위한 서식환경을 연구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생태복원 노력 덕분에 화담숲 곳곳에서는 우리에게 친근한 도롱뇽, 고슴도치, 다람쥐 등을 쉽게 마주칠 수 있다. 그 밖에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체험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화담숲은 쾌적하고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 시간대별 입장 정원에 따른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나 아이도 함께 편히 관람할 수 있는 모노레일 탑승 또한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보다 편리한 관람이 가능하다.

이용시간
09:00~18:00 (입장마감 17:00)
※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
※ 계절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 참조 및 전화문의 요망

쉬는 날
매주 월요일
※ 동계 휴장일은 홈페이지 참조

주차시설
가능

유모차대여여부
불가

체험안내
- 이야기가 있는 숲(단체 / 개인)
- 테마가 있는 숲(생물 / 이끼 / 분재)
※ 프로그램 별로 일정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요망
※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문의 및 안내
031-8026-6666

관련 홈페이지
http://www.hwadamsup.com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테마원, 모노레일, 식음시설(식당, 카페), 편의시설(편의점, 물품보관함, 화담숲 리프트)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입 장 료
- 성인 11,000원
- 청소년/경로 9,000원
- 어린이 7,000원
- 24개월 미만 유아 무료
- 할인 :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중증, 미취학 아동 단체, 광주 시민, LG U+ 멤버십
※ 자세한 할인 요금은 홈페이지 참조
※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해 봤고요~ ^^

서울 가까이서 힐링하며 자연을 접하고 싶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 화담숲


모노레일 탔을 때 안내해 주시던 분이 봄에 벚꽃 필 때가 가장 예쁘다고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저는 이번이 다섯 번째 방문인데 봄에는 한 번도 못 와 봤네요~ 예매만 성공할 수 있다면 벚꽃 필 때 꼭 한번 와보고 싶어요!

우리 지금 화담숲

오늘 하루 친구들과 행복하고 유쾌하게 잘 보내다 갑니다~^^



#대학동창 #친구들 #친구들과함께 #곤지암 #화담숲 #모노레일 #곤돌라 #해누리한정식 #점심
#bean'skitchen

반응형